티스토리 뷰

 

 

알뜰폰을 사용하면  SKT, KT, 유플러스보다 연간 100만 원가량 절약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요즘 알뜰폰에 대한 관심도 및 사용 만족도가 늘면서 알뜰폰가입자수가 1300만 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저도 작년에 KT에서 폰 개통하고 24개월 약정에 걸려 위약금 때문에 갈아타지도 못하고 있는데요.

위약금내고도 남을 것 같아 저도 알아보는 김에 알뜰폰으로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제 폰 요금 ㅠ.ㅠ

 

알뜰폰 장점 

 

 

이유는 바로 알뜰폰의 최대 장점인 저렴한 통신요금에 있습니다.

 

알뜰폰은 SKT, KT, 유플러스와 같은 대리점이 없고 핸드폰과 유심만 있으면 인터넷이나 전화로 바로 가입하고 개통할 수 있어 저렴한 것인데요. 

다들 아시겠지만 SKT, KT,  유플러스 통신망을 빌려서 사용하는 것이라서 통화품질은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약정기간과 위약금이 없이 내가 원할 때 언제든 해지가 가능한 점입니다.

기존 이동통신사들은 적게는 24개월 길게는 36개월까지 할부로 해서 중간에 해지하고 바꾸고 싶어도 약정기간까지 기다리느라 너무 힘드셨잖아요. 

저렴한 요금제에 약정기간이 없으니 쓰다 불편하면 언제든지 바꾸면 됩니다.

 

 

요금제는 어디서 선택할까?

한눈에 요즘제를 파악할 수 있는 곳을 저도 찾다 보니 너무 편하고 좋아서 지인들에게 추천했더니 다들 만족하시더라고요. 바로 "모두의 요금제"입니다.

 

아래 그림 보시면 보통 월 11G + 월 150GB(25개월 분할증정)+ 매일 2GB + 3 Mbps 정도로 월 5,000월~6,000원 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알뜰폰은 보통 6개월 단위로 요금제가 설정된 경우가 많습니다.

이 말은 즉, 6개월만 1만 원 이하 요금제 쓰고 다시 다른 알뜰폰 통신사로 갈아타시면 1년 12만 원도 안 들게 통신비를 세팅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도 많이 찾으시기 편하게 되어 있어요.

 

 

알뜰폰의 단점

제가 위에서 장점만 언급하고 단점을 이야기드리지 않았는데요.

단점은 고객센터 연결이 좀 어렵습니다.

그런데 생각해 보면 우리가 고객센터에 1년에 전화하는 경우가 몇 번 없지 않나요? 요금제 바꾸거나 결제방법 바꿀 때 정도인 것 같은데 이런 서비스는 요즘 앱이나 인터넷에서 다 이용이 가능하지 굳이 고객센터 연결을 하는 경우가 잘 없다고 봐야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또 하나의 단점은 GPS 위치추적이 위 대표 3개사 이통통신사에 비해 정교하지 않다고 하는데요.

범죄에 노출되거나 길을 잃을 때 정도 아니면 GPS도 크게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모두의 유심 '원칩' 소개

알뜰폰의 약간 불편한 점은 사업자마다 유심칩이 다 달라 바꿀 때마다 유심을 새로 사서 끼우는 고충이 있는데요.

바로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LG 유플러스에서 모두의 유심, 원칩이라는 제품이 나왔습니다.

LG 유플러스 원칩 유심은  U+ 망을 사용하는 모든 알뜰폰 요금제에 사용가능한 유심입니다.

 

모두의 유심 원칩

모두의 유심 원칩은 이마트 24, B마트, 쿠팡, 네이버쇼핑에서 바로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셀프개통이 가능힙니다.

 

 

그리고 좋은 점은 LG유플러스 직영매장 고객 CS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전국 1800여 개의 매장에서 요금 납부, 조회, 분실 신고 등의 업무지원이 된다고 하니 알뜰폰의 단점인 고객센터 연결이 바로 해소되는 부분이네요.

 

또 유무선 결합 서비스가 있어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TV 도 결합해서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해요.

결합이 궁금하신 분은 LG유플러스 알뜰폰 공홈 알파를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알뜰폰의 장점, 요금제 비교하는 모두의 요금제, 유플러스의 원칩 유심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